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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단 증상 완화법

작성자 : 보건센터
등록일 : 2012-11-19 조회 : 4,9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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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갈증, 목, 잇몸, 혀 등의 통증

얼음물 혹은 과일주를 한 모금 섭취 또는 껌사용.

◆ 두통

따뜻한 물로 목욕이나 샤워, 긴장을 풀로 명상법 시도.

◆ 불면증

오후 6시 이후에는 카페인이 함유된 커피, 홍자, 음료수 등 섭취 금지. 긴장을 풀고 명상법 시도.

◆ 불규칙한 배변

식사를 할 때 생야채, 과일, 곡류 등 섬유소가 많은 음식을 섭취. 매일 6~8잔의 물 섭취.

◆ 피로감

잠깐씩 수면, 무리한 일 금지, 약 2주일에 걸쳐 몸이 자체적으로 회복·치유될 때까지 신체에 너무 무리를 가하지 않아야 함.

◆ 공복감

물 또는 저지방, 저칼로리 스낵 섭취

◆ 신장, 신경과민

산책, 뜨거운 물로 목욕, 긴장을 풀고 명상법을 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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