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학과장 인사말

메인 > 학과소개 > 학과장 인사말

작업치료학 학과장 홍 정주

경동대학교 작업치료학과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모든 분들을 환영합니다.

경동대학교 작업치료학과는 2006년도 강원 영북지역에 4년제 학과로서 최초로 개설되어 매년 60여명의 작업치료사를 배출하고 있으며, 서울과 경기 및 강원지역에 소재하고 있는 대학종합부속병원, 국립특수학교, 보건소 및 재활(노인)전문병원, 보조공학센터와 요양시설 등에서 각자의 전문영역을 구축하여 나가고 있습니다.

우리 작업치료학과에서는 각 분야에서 전문적 전공지식과 임상경력을 쌓으신 유능한 교수님들을 중심으로 이론적 교육과 직무역량 중심의 인재육성을 위해 매진하고 있으며, 임상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적인 직무역량 교육을 충분히 경험할 수 있는 분야별 (감각통합실습실, 일상생활활동실, 인지재활치료실, 연하재활치료실, 평가분석실) 첨단 실습실과 최신의 실습 기자재를 구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세계작업치료연맹에서 권고하고 있는 1,000시간 이상의 임상실습을 서울, 경기 및 강원지역의 대학부속종합병원, 재활전문병원, 보조공학센터, 치매전문 기관, 아동발달센터 등 57개 기관의 다양한 분야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고령화 시대에 발맞춘 실습기관과 취업기관을 매년 증설해 나가고 있습니다.

각 전공분야의 훌륭한 교수진들과 5개소의 다양한 최첨단 실습실 구축, 매년 전국합격률보다 상위하는 높은 국가고시합격률과 취업률, 57개의 우수 실습기관과 30여개의 선취업 보장형 취업기관은 우리 학과의 자랑이 되었으며, 앞으로도 그 명성을 이어가기 위한 많은 노력과 시대에 발맞춘 변화들이 꾸준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작업치료학과는 인성을 바탕으로 한 전문 지성인 육성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학생이 스스로의 미래를 설계하고 또한, 그 꿈을 이루어 낼 수 있는 역량 있는 인재로 세우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경동대학교 의료보건학부 작업치료학과장 박희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