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갤러리

메인 > 정보광장 > 갤러리

경동대, 평창동계올림픽 테스트이벤트 공로 표창

작성자 : 체육학과
등록일 : 2017-09-14 조회 : 988
댓글수0

경동대, 평창동계올림픽 테스트이벤트 공로 표창 첨부파일  - 조직위 표창패 2.jpg

경동대, 평창동계올림픽 테스트이벤트 공로 표창 첨부파일  - 조직위 표창패 1.jpg

경동대학교(총장 전성용)가 2018평창동계올림픽과 동계패럴림픽대회를 대비한 테스트이벤트 진행에 이바지한 공로로 올림픽조직위원회로부터 지난 3일 표창을 받았다.

4일 경동대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강원 평창에서 개최된 'FIS 스노보드 빅에어 월드컵' 테스트이벤트 진행에 50여 명의 대학생이 참가했었고, 올해 3월 ‘2017 IBSF 봅슬레이&스켈레톤 월드컵대회’에도 체육학과와 경찰학과 학생 100명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했었다.

테스트이벤트에서는 올림픽 개최 1년 전 실제 경기를 진행하면서 대회 운영과 시설, 교통, 숙식 등의 준비사항을 점검한다.

테스트이벤트 자원봉사에 참가한 학생들은 학교에서 배운 것을 실제로 경험하면서 도핑, 경기운영, 취재, 의료, 기술정보지원 등 분야별로 다양한 직무를 학습했다.

경동대 사회공헌인성센터(센터장 남상복)는 2018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와 협약을 맺고 성공적 대회 개최를 위해 적극 협조해 왔다. 또 올림픽 기간 160여 명의 학생이 협조하기로 했다.

송석록 경동대 교수는 “자원봉사를 통한 사회참여와 현장경험은 학생들의 사회 진출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