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학과장 인사말

메인 > 학과소개 > 학과장 인사말

스포츠마케팅학과 학과장

국내 최초로 개설된 스포츠마케팅학과는 우리 대학교의 자랑입니다.

우리 학과는 21세기 스포츠 산업을 이끌어갈 인재를 육성하고 있습니다.

20세기 이후 인류는 유래를 찾아 볼 수 없을 정도의 성장을 이루었고, 현대인의 삶은 윤택해졌습니다.

과거에 비해 늘어난 여가시간과 소득의 증가 및 건강에 대한 관심고조와 이를 배경으로 한 건전한 여가소비 의식의 향상, 그리고 삶의 질 고취를 위한 현대인의 기대와 노력 등을 충족시킬 수 있는 최적의 솔루션으로서, 스포츠는 이미 사회적 공감대가 충분히 형성 되었고, 스포츠 산업은 21세기의 핵심산업으로 주목을 받고 있으며, 산업의 규모 또한 확장 일로에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에 부합하여 정부도 문화체육관광부를 중심으로 스포츠분야를 21세기 국가의 근간을 이루는 주요산업으로 인식하고 스포츠산업 육성정책을 수립하여 이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스포츠가 우리나라의 중요한 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를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관리할 스포츠산업 전문 인력에 대한 수요는 넘쳐나고 있습니다.

우리대학은 이러한 사회적 요구에 부합하여 전국 최초로 스포츠마케팅학과를 설립하여 다양한 스포츠 산업분야의 인재요구에 부응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산업을 이끌고 나아갈 인재육성을 위해 짜여진 커리큘럼에 따라 스포츠산업과 비즈니스에 관련 된 이론학습과 다양한 이벤트 참여를 통한 실습을 경험하고, 전국 규모의 스포츠산업 관련 공모전에 참가하여 다양한 수상경험한 가지고 있습니다.

졸업생들은 프로 스포츠 협회와 구단, 스포츠 이벤트 기획과 운영분야, 스포츠용품 제조유통, 레저스포츠산업분야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하여 역량을 발휘하고 스포츠 산업의 핵심일꾼으로 역할을 다하고 있으며, 또한 대학원으로 진학하여 심도있는 연구를 통하여 우리나라 스포츠산업분야의 이론적 기반을 공고히 하고 대학 강단에서 후학을 양성하고 있기도 합니다.

스포츠산업이 21세기를 주도할 핵심 산업임은 이미 거부 할 수 없는 시대적 흐름입니다. 우리학과는 교수를 포함한 모든 구성원이 혼연일체가 되어 스포츠 산업발전에 기여하고 이를 주도 할 수 있는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전도유망한 학과입니다.

여러분의 방문을 환영합니다.

경동대학교 스포츠마케팅 학과
학과장 이 재 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