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학과소개

메인 > 학과소개 > 학과소개

스포츠마케팅학과 소개

스포츠마케팅학과는 국내 최초로 개설된 학과로서 2002년 교육인적자원부로부터 특성화 우수학과로 선정되었으며, 스포츠산업 현장에서 요구되는 실무중심 교육시스템을 바탕으로 해마다 전문화된 스포츠마케터를 배출하고 있습니다.
스포츠마케팅학과 학생들은 수업과 연계된 스포츠관련 자격증 취득과 더불어 60여개 전공관련 산학협력업체와 현장실습 및 인턴쉽 프로그램을 공유하고 전공자로서의 역량을 배양함으로써 스포츠마케팅 및 광고, 홍보대행사, 스포츠지도자 및 매니저, 종목별 생활체육협의회 지도자, 프로스포츠팀, 스포츠언론사, 리조트 마케팅부, 사회체육센터, 레포츠 용품 제조업, 레저스포츠 유통업, 레저 및 레크리에이션 업체, 레포츠 지원 서비스업, 레포츠이벤트 기획업 등으로 진출할 수 있습니다.

스포츠마케팅학과 사진

교육목적

스포츠산업사회가 요구하는 Sport Marketer로서의 경영 및 기획 능력과 스포츠 실기 지도 능력을 지닌 전문 경영인 및 마케터를 양성한다.

교육목표

  • Sport Marketing 부분을 주문식 교육으로 특성화함으로써 스포츠산업사회에 적응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 고도스포츠산업기술사회가 요구하는 견실한 이론과 실무능력을 겸비한 인재를 양성한다.
  • 급속한 시장/경영/기술 환경의 변화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 지역사회의 경제에 일익을 담당할 수 있는 미래의 스포츠 경영인 및 스포츠마케터 그리고 스포츠 및 레저지도자를 양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