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학과비전

메인 > 학과소개 > 학과비전

학과 특성화 분야

특성화 설정

  • 우수 신입생을 유치하고 학과의 특성화 교육을 통하여 재학생들의 사회기여 가치를 제고함으로써 안정적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함
  • 스포츠산업 내 핵심 분야(S3분야)의 현장실무 능력을 겸비할 수 있는 특성화된 기업맞춤형 교육 체계(정규 및 비정규)를 갖춤
  • 학과 재학생 현장실무 함양 및 안정적인 취업처 확보를 위한 Co-op 기반 산학협력 체계 구축
  • 학과 재학생들의 정규 및 비정규 학업 노력 제고 및 산학협력 업체 취업 추천을 위한 평가제도 및 졸업인증제 마련 및 운영
  • 학과 재학생들의 지속적 역량강화 지원을 위한 교육 재원 마련 채널 확보

주요 비전, 목표와 체계도

  • 학과 특성화 추진 체계도

스포츠마케팅학과 특성화

특성화 추진 과정

실무역량 강화 교육과정 특성화

  • 교육과정 교과운영 체계 구축
    • 재학생 진로모색을 위한 스포츠분야별 집중교육의 트랙화
    • Co-op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스포츠산업체의 수요에 초점을 맞춘 자격관리형 교육과정 개발(스포츠관련 자격증, 현장실습, 인턴십)
    • Capstone Design이 기초한 학생단위별 S3분야 연구회 활성화

교육과정 특성화 추진체계

교육과정 특성화 추진체계

학과 취업특성화 체계구축

  • Co-op 스포츠산업체 연계 재학생 취업특성화 목표
    • 스포츠산업내 유망한 S3 분야(스포츠마케팅업, 스포츠경기업, 스포츠제조유통업) 맞춤식 취업체계 구축 및 질적 취업률 제고
    • 졸업생들의 희망 취업처를 기반으로 한 산학협력업체 발굴 및 실질적 관계 모색
    • S3 분야 취업을 위한 재학생 경력 통합관리(취업 Spec 관리) 및 지도

Co-op 스포츠산업체 연계 취업특성화 추진체계

Co-op 스포츠산업체 연계 취업특성화 추진체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