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경동대학교

Dream, Come True 꿈, 희망, 미래
미션과 비전과 열정을 가진 글로벌 리더 양성

경동의 4계절

경동의 4계절
숨쉬는 우리의열정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 젊음과 낭만이 넘치는 대학

Green Festival

Green Festival 축제 사진

자유와 젊음을 마음껏 발산하는 제13회 Green Festival이 경동사랑 총학생회(회장:김용재) 주관으로 10월 20일부터 10월 21일까지 1박2일간 열렸다. 이번 축제도 학우들의 열정과 젊음을 느낄 수 있는 한 마당이 되었음을 확인했다.

첫째 날은 D.O.S 댄스동아리의 축하 공연으로 축제의 서막이 올랐다. 다음으로는 돌+i콘테스트가 이어졌으며, 힙스터의 축하공연후 2부에서는 가요제 예선전이 이루어졌는데 예선전임에도 불구하고 학우들의 열띤응원과 열정이 가득하였으며 경찰경호학부의 시범단공연이 있었고 마지막으로 초청연예인 원투가 분위기를 후끈 달아 오르게 하였다.

둘째 날은 13개 학부&학과의 장기자랑으로 행사가 시작 되었다. 이후 커플최강전이 이루어지어서 커플들의 아름다운 모습을 볼 수 있었으며, 2부 행사의 시작은 가요제 본선전으로 시작하였는데 본선전이라 그런지 학우들이 예선전보다 나은 기량으로 분위기를 달구었다. 이후 맥99의 축하공연후 초청 연예인인 황정기와 게리골드스미스의 공연으로 축제를 마무리 하였다

각종 이벤트
축제의 꽃이라고 하면 각 학부 학과에서 준비하는 이벤트라고 할 수 있다. 이번 축제는 다른 축제와는 다르게 외부상인들을 받지않고, 학부 학과의 이벤트와 개인적으로 이벤트를 하고 싶어하는 학우들을 접수받아서 이루어졌는데 타로이벤트와 순대튀김등 여러 가지 이벤트를 하여서 즐거운 축제를 즐길 수 있는데 많은 영향을 주었다.

축제를 뒤돌아보며
이번 축제는 다른 해보다 더욱 그 내용이 알찼음을 느낄 수 있었다. 보다 많은 학우들의 참여와 새로운 시도가 어우러졌던 축제였다. "영북 지역 주민과 함께"라는 슬로건처럼 주민과 학우들이 어울리는 가운데 지역축제로 거듭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또한 총학생회 임원들의 매끄러운 행사 진행과 대의원회 학우들의 도움으로 축제 기간 동안 작은 의견 충돌도 없이 끝냈다는 점은 높이 살만하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양적인 것에 많이 치우친 나머지 축제다운 축제가 되기 위한 진지한 반성이 부족했다고 본다. 그리고 축제 또한 대학인들이 함께 만들어가야 할 것임에도 아직도 학우들의 참여율이 그리 높지 않다는 것 또한 함께 반성해볼 문제이다.

제13회 총장배 체육대회&가요제

체육대회, 가요제 사진

젊음, 욕망, 패기로 뭉쳐서 경동인이 하나 되는 화합의 장, 제 13회 총장배 춘계 체육대회가 제 7 대 경동사랑 총학생회의 주최로 5월 13(수)일부터 5월 15(금)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교내 운동장에서 열렸다.

경동인들의 힘찬 기상과 뜨거운 열정이 넘친 이번 체육대회는 관광학부를 비롯한 10개 학부가 선의의 경쟁을 펼치며 뜨겁게 각축을 벌였다. 경기 경기마다 혼신의 힘을 다하는 경동인들의 모습에서 젊음의 열기와 하나 되는 경동인들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었다.

모든 경동인들의 뜨거운 열기를 되새겨 볼 수 있는 체육대회였다. 경동인들의 젊은 열정과 패기가 식어가고.. 아쉬운 마음으로 폐막식에 임했다.
종합우승은 스포츠마케팅학부와 경찰경호학부가 공동우승을 차지했다. 모두들 뜨거운 박수로 축하해 주었고, 스포츠마케팅학부와 경찰경호학부 학우들도 환호하며 기뻐했다.

경동대학교 가요제 '제 13회 솔바랄 가요제' 를기억해 본다. 그 때를 생각하면 와우~ 신나는 노래와 춤... 다시 그 장소에 앉아 있고 싶다.

5월 13,14일 양일간 경동인의 유창한 노래 실력과 넘치는 장기를 엿볼 수 있는 제 13회 솔바랄 가요제가 방송국의 주최로 열렸다. 치열한 예선전을 뚫고 본선에 오른 14명의 학우들이 경연을 벌였으며 가수 못지않은 뛰어난 노래 실력을 보여줘 학우들은 뜨거운 박수와 함성을 보냈다. 특히, 이번 가요제는 지역주민들과 함께 하는 가요제여서 일반인도 참석해 함께 축제를 열어갔다. 이 날 대상은 경찰경호학부의 김성덕 학우에게 돌아갔다.
수상자들에게는 모두 의미있는 날들이 되었을 것이며, 대학교를 다니는데 또다른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좋은 의미의 행사가 되었을 것이며, 학우들의 열정적인 모습이 참으로 인상깊은 행사였다.

담당부서 :
대외협력처
담당자 :
손유영
Tel :
033)639-0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