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경동대학교

Dream, Come True 꿈, 희망, 미래
미션과 비전과 열정을 가진 글로벌 리더 양성

외국인 학생 인터뷰

Привет
안녕하세요!

올봄에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러시아에서 여러 학생들이 우리 학교로 유학을 왔다.
그 중 일랴 학생과 이야기를 나우어 보았다.

외국인학생 인터뷰 일랴

우리 학교로 유학을 오게 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

처음에는 어디로 유학을 가야 할지 고민이 많았어요. 캐나다, 미국, 일본 등의 여러 나라를 생각하기도 했었구요. 저는 어렸을 때부터 한국이 좋았어요. 한국의 가수. 한국의 문화들 그리고 월드컵 때도 무척 마음에 들었어요. 한국영화를 많이 좋아합니다. 한국 영화를 보면서.. 한국어 공부도 많이 했구요. 그래서 한국으로 가서 공부를 하면 재미도 있을 것이고 한국말을 더 배워보고 싶다는 생각에 한국으로 왔습니다. 다른 나라보다 집하고 거리도 가장 가깝구요. 어머니도 찬성하셨어요.

학교 생활하면서 불편한 점이나 좋은 점 있으세요?

불편한 점은 전혀 없습니다. 학교의 전체적인 분위기와 생활하는 것들이 러시아에서 다녔던 학교랑 비슷해서 다 좋다고 생각해요. 공부할 때 교수님들도 친절히 잘 가르쳐 주셔서 좋아요.

우리 학교로 유학을 오게 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

항상 좋은 나라라고 생각은 했었지만 와서 보니 역시 좋은 것 같아요. 무척 깨끗한거 같고요. 그리고 한국어에 존댓말이 있어서 자신보다 나이가 높은 사람에게 높여서 말을 하는 것이 신기하고 참 좋은 것 같아요.

어떤 공부를 하고 싶으세요?

5년을 공부하는데요. 1년은 한국어를 배우고 4년은 관광과에 가서 공부하고 싶습니다. 공부를 마친 후 러시아에 있는 한국기업에서 일하고 싶어요.

마지막으로 우리 학교 대학생들에게 하고 싶은 말 있으세요?

경동인들 다 좋습니다. 제가 한국말이 서툴러서 저보다 높은 사람한테 존댓말을 사용안할 때가 너무 미안합니다.

담당부서 :
국제교육처
담당자 :
이준원
Tel :
033)639-01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