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경동대학교

Dream, Come True 꿈, 희망, 미래
미션과 비전과 열정을 가진 글로벌 리더 양성

경동 Zone 200% 즐기기

막국수 먹으러 가는 날!

속초 나들이 길에 절대 놓칠 수 없는 별미집인데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하려 한다.

막국수 사진

강원도 7번 국도인 해안도로를 따라 설악산 방향으로 가다보면 (구)속초비행장 입구 표지판과 함께 검문소를 만나게 된다. 공항쪽으로 길을 바꾸어 한적한 외길을 따라 들어가면 공항 정문을 지나자마자 앞부터 막국수집 간판이 줄줄이 눈에 들어온다.
4~5개의 간판을 그대로 지나치면 마을 끝자락에 자리 잡은 실로암 막국수집의 간판이 눈에 들어온다.
속초 나들이 길에 절대 놓칠 수 없는 별미집인데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하려 한다.

큰길에서 떨어져 마을 끝자락에 위치한 이곳에 들어서게 되면 차량들이 넓은 마당을 가득 메우고 있는 모습에 우선 놀라게 되고, 막국수를 받아 동치미 국물을 한 모금 마시고 나면 그 오묘하며 시원스러운 맛에 또 한 번 감탄사를 터뜨리게 된다.
실로암 막국수집의 명성은 이미 전국에 알려져 있다. 현대그룹 고 정주영 회장이 한 달에 두세 번 꼴로 찾아오는가 하면 전국의 유명인사들이 비행기를 타고 와 막국수를 먹고 간다는 집으로 더욱 유명하다. 기자가 그곳에 갔을 때도 차량 표지판이 대부분 서울.경기 지방이었다.
이곳 실로암 막국수집의 인기 비결을 묻자 한마디로 "맛"이라고 서슴없이 대답해 주었다.
맛의 비결에 대하여 살짝 귀뜸해 주시기를 재료인 메밀은 동해안 일대 미곡상마다 거래를 터 메밀이 나는 대로 껍질째 보관해놓고 그날그날 가루를 직접 뽑아 국수를 만들고, 땅에 묻은 50여 개 동치미독에서 푹 익힌 동치미국에 국수를 말아먹는데 누구든지 감탄할만한 별미라고 한다.
가격은 국수류 5,000원, 편육 10,000원 등으로 타 업소와 비슷하며 주말에는 210여 석의 자리가 인산인해로 모자라 1~2시간을 기다려야 한다고 하니 가급적 평일을 이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그리고 수요일에는 영업을 하지 않으므로 이날을 피하시길 바란다.

담당부서 :
입학홍보처
담당자 :
손유영
Tel :
031-869-99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