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POPUP ZONE

SEARCH 통합검색

추천 검색어

학과안내

간호학과 Department of Nursing

미래사회를 이끌어가는 MAC(脈)형 간호인재 양성

학과 소개내용

간호대학은 충효인경(忠孝仁敬)의 민족적 품성과 자강불식(自强不息)의 실천적 태도를 바탕으로 전문 지식과 실무능력을 갖추고(Masterwork, 명품), 도덕적 품성과 윤리의식을 함양하여(Charity, 나눔), 지역사회와 국가 및 세계의 건강 증진에 기여하는(Achievement, 이룸) 실천적 간호인재를 양성한다.

  • 01 간호교육평가 5년인증
    실습교육우수기관(보건복지부)
  • 02 보건교사 및 국내·외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 KDU 03 대학병원급 취업률 5년 평균
    90% 근접 달성

교육목표

올바른 인성과 탁월한 전문성을 갖추고 지역사회와 국가 및 세계의 건강증진에 기여하는 실천적 간호인재를 양성한다.

졸업 후 진로

의료 분야
· 대학 부속병원 및 종합병원, 병원 - 1, 2, 3차 의료기관 등에서 임상 간호사, 임상경력을 바탕으로 전문 간호사 과정을 이수하고 자격시험에 합격하면, 마취, 정신, 감염관리, 가정, 응급, 노인, 중환자, 호스피스 등의 전문간호사로서 일 할 수 있다.
교육 분야
· 교직과정을 이수한 자는 보건교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각 시/도에서 주관하는 임용고시를 통해 초, 중, 고등학교 등에서 보건교사로서 근무할 수 있다.
보건행정분야
· 한국보건사회연구원 등에서 보건행정 관련 업무나 보험심사평가원, 생명보험 회사 등에서 보험심사간호사로서 일할 수 있다.
지역사회분야
· 보건간호사로서 보건 진료소장, 보건소 등에서 근무할 수 있다. 산업장 근로자들의 건강을 관리하는 산업 간호사로서 백화점, 비행기, 기타 산업체 등의 의무실에서 일 할 수 있다.
여성건강분야
· 보건복지부장관 지정 수습 의료기관에서 1년간 조산사 수습 과정을 마치고 국가고시에 합격하면 조산사로서 일할 수 있다. 기타 산후조리원, 산부인과 전문병원, 여성전문병원 등에서 종사할 수 있다.
연구 분야
· 학문에 뜻이 있는 경우는 대학원에 진학하여 석사, 박사과정을 거치며 관련 학문을 지속적으로 할 수 있고, 이 경우 연구원이나 교수직으로 진출할 수 있다.
해외취업
· 미국, 영국, 캐나다, 호주 등의 간호사 자격을 취득한 후 해외간호사로 취업할 수 있다.
기타
· 복지시설, 제약회사, 의료기 업체 등에서 건강관련 업무에 종사할 수 있다.

취득자격증

보건교사 자격증 : 2013년도 입학자부터 가능
· 간호대학 입학정원의 10% 재학생에게 부여, 교육학 교과목 22학점 이수하고 간호사 국가고시에 합격한 자에게 부여
BLS(basic life support) 자격증
· 미국심장협회(AHA)에서 발행하는 것으로서 기본심폐소생술 관련 이론과 술기 등을 잘 숙지하여 합격한 경우 수여되며, 예비의료인으로서 반드시 소지해야 하는 자격증
MOS(Microsoft Office Specialist) 자격증
· MOS (Microsoft Office Specialist)란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프로그램과 윈도우 운영체제에 대한 국제인증 자격시험으로 자격증 종류(과목)는 Microsoft Office에 포함된 프로그램 중 자유롭게 선택하여 응시할 수 있음. 현재 경동대학교 간호대학에서는 전교생이 MOS Excel Expert 과정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지원자에 한해서 Master 과정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임